Skip to main content
News

공모

마감

[공지] 한국언론학회 <스마트미디어 시대의 T-Commerce 발전 방향> 세미나 발제자 공모

2016. 01. 20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오는 2016년 2월 18일(목) <스마트미디어시대 T-Commerce 발전방향>이라는 제목의 학술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 세미나의 발제자를 <다 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 음>

 

1) 기획의도  

   최근 텔레비전 상품판매형 PP인 T-Commerce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현재 10개의 T-Commerce 사업자가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Commerce는 기존의 TV홈쇼핑 서비스와는 달리 디지털방송의 양방향 기능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제품 중심의 다양한 상품판매와 서비스가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TV홈쇼핑과의 차별성이 부족하고, 명확한 법과 제도가 정립되어 있지 않다는 지적이 많다. 따라서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T-Commerce 서비스의 활용 방안과 법제도의 정립 방안에 관한 논의를 통해 T-Commerce 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공모주제

 o 중소기업 및 경제 활성화와 T-Commerce 산업   

 o T-Commerce 활성화를 위한 제도 및 정책 방향  

 

3) 공모기간 및 방법

 - 발표 제안서 접수 마감 : 2016년 1월 25일(월) 오후 6:00

 - 발표 제안서 형식 : A4지 2매 내외의 발제문 구성안과 약력  

 - 제출 방법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이메일(office@comm.or.kr) 또는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연구회>공모' 게시판 이용

 - 발표자 선정 공고 : 2016년 1월 27일 (수)

 * 선정되신 발표자께서는 발제자료(논문형식 불필요)를 2016년 2월 15일 (월) 오후 5시까지 학회 사무국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모자 명단

  1. 이전글
    한국언론학회 <2016년 방송산업 전망과 방송정책의 과제: 도전과 해법>세미나 발제자 공모
  2. 다음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방송통신 융합 환경에서 지역 공익성 구현 방안> 특별 세미나 발제자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