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cademic

학술지

논문 투고 안내

개요

새로운 홈페이지 시스템이 안정화 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기존의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한국언론학보>는 이전 홈페이지(old.comm.or.kr) 투고 및 심사 시스템을, <커뮤니케이션이론>은 ‘DBPIAONE’ 사이트를, 그리고 <ACR>은 편집위원회 이메일을 통해 논문 투고 및 심사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홈페이지 시스템이 안정화 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기존의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신규 홈페이지가 안정화되고, JAMS 구축이 완료된 이후 3개 학술지의 논문 투고 및 심사는 JAMS를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언론학보

한국언론학보 논문 투고를 하기 위해서는 (1) 학회 정회원 또는 준회원, (2) 공동 투고의 경우 1인 이상 정회원 또는 준회원 자격이 필요합니다. 투고논문 분량은 초심의 경우 국·영문 초록 및 표, 그림 제외 180매 이하, 재심은 국·영문 초록 및 표, 그림 제외 190매 이하를 원칙으로 합니다. 투고논문은 아래 한글파일로 작성하며, 국·영문 초록은 최종게재 확정 후 초록 작성 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첨부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커뮤니케이션이론 논문 투고를 하기 위해서는 (1) 학회 정회원 또는 준회원, (2) 공동 투고의 경우 1인 이상 정회원 또는 준회원 자격이 필요합니다. 단, 기획/특집 논문의 경우는 이 규정을 면합니다. 초심의 경우 국·영문 초록 및 표, 그림 제외 180매 이하, 재심은 국·영문 초록 및 표, 그림 제외 190매 이하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필요한 경우 편집위원회에서 분량 초과된 논문의 투고 여부를 개별적으로 심사할 수 있습니다. 투고논문은 아래 한글파일로 작성하며, 국·영문 초록은 최종게재 확정 후 초록 작성 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첨부합니다.

  • 논문 투고시, KCI 문헌 유사도 검사 결과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검사는 KCI 문헌 유사도 검사서비스 웹사이트(https://check.kci.go.kr)에서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재가 확정된 논문의 경우, 제1저자와 교신저자는 국내외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형태의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2년 이내)을 제출해야 합니다.
  • 단독 논문의 경우, 제1저자와 교신저자 모두 동일 저자 정보 등록하셔야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이론>은 논문게재료가 없습니다. 별쇄본 신청시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이론>은 14권 2호부터 심사비를 받고 있습니다. 별도의 게재료는 없습니다.

  • 심사비는 논문투고와 동시에 아래 계좌로 금액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입금확인은 한국언론학회 사무국(02-762-6833)으로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 심사비 입금계좌 : 농협 301-0193-0173-51 (사)한국언론학회
  • 심사논문 투고비 : 3만원
A.C.R.

Only original work should be submitted, at any time of the year. Manuscripts may not be under consideration by any other publication. All submissions undergo blind review, so authors should take pains to remove all pointers to their own identity or to that of their institution. When submitting your manuscript, you will need to upload a manuscript file with no identifying author information (designate as Main Document) and a separate title page document (designate as Title Page) with author details, including title of the manuscript, the name(s) of the author(s), and the affiliation(s) of the author(s).

논문 투고

JAMS 온라인투고시스템이 구축된 이후부터 3개 학술지의 JAMS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전까지는 한시적으로 기존의 논문 투고 시스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심사 안내

개요

JAMS 온라인투고·심사시스템이 구축된 이후부터 3개 학술지의 JAMS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전까지는 한시적으로 기존의 논문 심사 시스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언론학보,
커뮤니케이션이론,
A.C.R.

각 학술지의 논문 심사를 위해서 JAMS 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시스템이 안정화되기 이전까지는 기존의 심사시스템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