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간접광고 운영에 관한 법‧제도적 쟁점 및 개선 방안" 특별 세미나 개최
관리자 | 2013. 12. 18
첨부파일
◎ 기획 의도 :
간접광고를 둘러싼 사회적 논란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현대 미디어 산업에서 광고가 가지는 중요성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지만, 광고의 구체적 형태와 사회적 책무를 둘러싼 매체사, 광고주, 미디어랩, 그리고 시민사회 간의 자율적인 합의의 도출은 여전히 시급한 과제로 제기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 간접광고는 특히 시청자들의 권익 보호, 방송의 퀄리티와 경쟁력 제고, 그리고 방송 및 광고산업의 활성화라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중요한 이슈가 아닐 수 없다. 이에 한국언론학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간접광고 운영을 둘러싼 현안들을 새롭게 점검하고 보다 자율적인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3년 12월 19일(목) 14:30 ~ 17:00
- 장소 :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 주최 : 한국언론학회
- 후원 : 한국방송협회
◎ 세부 행사 계획
14:30~14:40 < 개회사 > - 김동규 (한국언론학회장, 건국대)
14:40~15:20 < 주제 발표 > * 사회 : 문철수 (한신대)
o 제1주제 : < 간접광고의 국내‧외 운영 현황 > - 발표 : 최용준 (전북대)
o 제2주제 : < 간접광고 관련 법‧제도적 쟁점 > - 발표 : 이승선 (충남대)
15:20~15:30 < coffee break >
15:30~17:00 < 종합 토론 >
o 토론 : 김인주 (SBS 광고관리팀 부장)
홍헌표 (한국광고주협회 기획조사본부장)
전종우 (단국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윤여진 (언론인권센터 사무처장)
윤정주 (한국여성민우회 미디어운동본부 소장)
문성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연구위원)
엄 열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정책과장)
17:00 < 폐 회 >
◎ 문의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office@comm.or.kr, 02-762-6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