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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특별세미나 <홈쇼핑 채널 평가와 정책 과제>

관리자 | 2014. 07. 10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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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세미나 명 : <홈쇼핑 채널 평가와 정책 과제>


o 기획 의도 :

오늘날 홈쇼핑 채널들이 서 있는 위치는 양면적이다. 한 편에는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편리한 구매 등의 소비자 편의 제공이라는 긍정적 평가가 있다. 하지만 다른 한 편에는 과소비, 시청흐름 방해 등과 같은 부정적인 평가가 상존하고 있다. 동시에 홈쇼핑 채널은 산업적 측면에서도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 이는 특히 매출액, PP 송출료 등 유료방송시장에서 홈쇼핑 채널이 차지하는 위상 속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이처럼 오늘날 소비자/시청자의 관점 뿐 아니라 산업적인 관점에서도 국내 홈쇼핑 채널들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중요하게 제기되고 있다. 한국언론학회는 이 세미나를 통해 홈쇼핑 채널들을 둘러싼 여러 가지 차원의 평가는 물론, 향후의 다양한 정책적 개선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o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4년 7월 10일 (목요일) 14:30~17:00

- 장소 :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최 : 한국언론학회


o 세부 행사 계획

* 14:30~14:40 : 개회사

 - 김동규 (한국언론학회장, 건국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 사회 : 현대원 (서강대)

* 14:40~15:20 : 주제 발표 

 제1주제 : <TV 홈쇼핑에 대한 이용행태 및 인식조사> - 이수영 (서강대) 

 제2주제 : <홈쇼핑 채널 정책 방향의 모색> - 전범수 (한양대)

* 15:20~15:30 : 중간 휴식

* 15:30~16:30 : 패널 토론 

 - 토론 패널 : 윤정주(미디어운동본부 소장)

                    서문하(미디어열사 대표)

                    이수범(인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주정민(전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오용수(미래부 방송산업정책과장)

* 16:30~17:00 : 종합 토론

* 17:00 : 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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