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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한국언론학회<방송산업의 지형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제도 개선> 세미나 개최

관리자 | 2016. 12. 15

첨부파일

(161222) 방송광고 제도 개선 세미나 자료집.pdf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2016년 12월 22일(목)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방송산업의 지형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제도 개선>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다  음>

 

 

1. 기획의도

- 21세기 들어 방송산업의 지형은 획기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음. 신규 사업자들에게 시장 확장의 기회가 찾아온 반면, 기존의 방송 사업자들은 또 다른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었음

- 이 세미나는 방송산업의 지형이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現 방송광고 제도의 적절성을 평가하고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논하기 위해 기획되었음

- 세부적으로 매체 균형 발전을 근거로 시행 중인 방송광고의 비대칭 규제가 방송시장의 여건이 도입 시점과 판이하게 달라진 현 시점에서도 여전히 타당성을 지니는가를 논하고자 함

- 제도의 타당성은 방송 및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재평가되어야 하며, 보다 합리적인 제도의 마련은 건전한 방송생태계 구축과 전체 방송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함

 

2. 세미나 개요

- 주제: 방송산업의 지형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제도 개선

- 일시: 2016년 12월 22일(목) 14:30 ~ 17: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최: 한국언론학회

- 후원: 미디어크리에이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가나다순)

 

3. 행사 세부 진행 계획

 

[14:30] 개회

 

[14:35] 인사말: 문철수 (한국언론학회 회장/한신대 교수)

 

사회: 이종민(국민대 교수)

 

[14:40 ~ 15:40] 발제

주제1- 방송광고 비대칭 규제 도입 근거에 대한 재고찰 및 개선 방안

  발제: 최믿음(고려대 정보문화연구소 연구교수)

 

주제2- 방송 이용행태, 산업지형, 규제철학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 개선 논의

  발제: 조성동(한국방송협회 정책실 연구위원)

 

[15:40 ~ 15:50] 휴식

 

[15:50 ~ 17:00] 종합토론

토론: 박석철(SBS 기획실 전문위원)

        박원기(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연구위원)

        소현진(성신여대 교수)

        이형석(한양대 조교수)

        임정일(이노션 수석국장)

        전종우(단국대 교수)

 

[17:00] 폐회

 

4. 문의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02-762-6833/office@comm.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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