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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한국언론학회 2022 봄철 정기학술대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세션 <방송영상산업 진흥 정책 성과 및 OTT 환경 대응 전략> 발제자 공모

관리자 | 2022. 03. 29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오는 5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되는 '2022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방송영상산업 진흥 정책 성과 및 OTT 환경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세션을 개최할 예정입니다이에 다음과 같이 발제자를 공모하오니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  음 -

 

■ 기획의도

바야흐로 ‘K-콘텐츠의 전성시대입니다뉴욕타임즈는 "'K-팝 스타', '오징어게임', '기생충' 같은 K-콘텐츠를 삼성전자 스마트폰처럼 세계 어디서든 볼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으며봉준호 감독이 말한 '1cm의 장벽'을 넘어 K-콘텐츠는 아시아를 비롯해 미국유럽 등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과거 어느 때보다 주류로 평가받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그 확장성을 발휘하고 있는 것입니다이러한 K-콘텐츠의 성장은 막대한 경제적 부가가치를 가져옴과 동시에 국가의 품격과 위상 또한 높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K-콘텐츠가 세계인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주류 콘텐츠'로서 과연 언제까지 경쟁력을 담보할 수 있을지는 알기 어렵습니다국내·외 OTT 업계의 경쟁 심화로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K-콘텐츠 제작을 위한 환경과 지원은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입니다. K-콘텐츠의 경쟁력이 해외 메가 기업들에게 잠식당할 우려 또한 간과할 수 없습니다. K-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K-콘텐츠의 기회요인과 위험요인을 살펴봄은 물론, OTT 환경 대응 전략정부 차원의 지원 정책과 성과 등에 대한 다각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이에 한국언론학회에서는 <방송영상산업 진흥 정책 성과 및 OTT 환경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학술적인 검토를 통한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봄철 정기학술대회 개요

- 일시: 2022년 5월 20일 (∼ 5월 21일 ()

- 장소공주대학교 온라인 중계 병행

- 대주제무한 매개 사회의 뉴노멀새로운 도전과 가능성

 

■ 공모 내용

- <방송영상산업 진흥 정책 성과 및 OTT 환경 대응 전략주제와 관련된 발제자 공모

주제(예시)

  · 방송영상산업 진흥 정책 성과 및 OTT 환경 대응 전략

  · K-콘텐츠의 해외 경쟁력과 위험요인

 

■ 일정

날 짜

내 용

4월 05일 ()

발표 논문 연구계획서 신청 마감

4월 11일 ()

발표 논문 선정

4월 26일 ()

발표 논문 요약본 마감

5월 06일 ()

발표 논문 완성본 마감

 

■ 응모 방법

발표 주제에 대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여 학회 이메일(office@comm.or.kr)로 접수

  (이메일 제목 및 첨부파일명은 "2022봄철정기학술대회_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세션_김언론")

연구계획서는 A4 23쪽 분량의 자유양식(논문 제목 및 본문참고문헌 연구자 성명 및 소속연락처 등 

  포함)으로 작성

 

■ 문의

한국언론학회 이서현 기획이사 (popoyami@jejunu.ac.kr)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02-762-6833, office@comm.or.kr)

 

 

한국언론학회 2022 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배 진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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