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공모

마감

KT 후원 ‘스마트 플랫폼 환경의 영상미디어 경쟁과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발제자 공모

2011. 09. 22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2011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KT후원으로 스마트 플랫폼 환경의 영상미디어 경쟁과 비즈니스 전략’ 라는 주제로 기획세션을 구성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발제자를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  음>

 

 

1. 주제 : 스마트 플랫폼 환경의 영상미디어 경쟁과 비즈니스 전략

 

2. 취지

○ 현재 방송 플랫폼을 포함한 미디어의 스마트化 경향은 디지털 미디어 변화의 핵심 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양방향방송과 데이터방송을 이어 IPTV가 얼마전까지 새로운 방송 미디어로 각계의 주목을 받았지만 이제는 스마트TV, 스마트폰 등 미디어의 스마트化가 차세대 플랫폼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영상미디어 시장의 경쟁구도가 방송사와 통신사를 아울러 전방위적으로 확대·심화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 등 새로운 I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영상비즈니스모델이 시장에 도입되고 있어 장기적으로는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 이에 한국언론학회는 추계학술대회를 맞아 KT와 공동으로 “스마트 플랫폼 환경의 영상미디어 경쟁과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기획세미나를 마련하였습니다. 본 기획세미나는 영상미디어 플랫폼의 스마트化 경향이 장단기적으로 영상미디어 시장의 경쟁구도와 비즈니스 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인가를 분석·전망해보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3. 세션 일시와 구성

○ 세미나 일시 및 장소 : 2011년 10월 15일(토) 연세대학교 추계학술대회장
○ 본 기획세미나는 두 개의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 각 발제문 주제는 본 세미나의 주제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기획안 및 논문 제출

○ 기획안은 2011년 9월 26일까지 다음 제출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처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office@comm.or.kr) 또는
               연구이사 이동훈(LDH8761@pcu.ac.kr)
○ 발제논문은 2011년 10월 10일(월)까지 위 제출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응모자 명단

  1. 이전글
    SBS 후원 ‘종편 출범과 지상파 민영방송의 역할과 과제’ 세미나 발제자 공모
  2. 다음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후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체성과 방향성’ 토론회 발제자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