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공지] 한국언론학회 <시니어 소비자의 광고효과 검증연구> 연구과제 참여자 공모
2016. 01. 21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시니어 소비자의 광고효과 검증연구> 연구과제 참여자를 <다 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 음>
▣ 연구 과제 개요
우리나라는 현재 50대 이상의 시니어 세대 인구가 전체 인구의 1/3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시니어 세대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시니어 세대가 전체 자산의 2/3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50대는 40대 다음으로 활발한 소비생활을 하고 있다. 이 연구과제는 TV조선, 채널A, MBN의 후원으로 (1) 시니어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과 광고효과, (2) 시니어 시장의 중요성 홍보방안, (3) 방송산업과 시니어 소비자 시장의 확대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시니어 소비자의 광고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 공모 기간 및 방법
- 연구 방향, 연구 문제, 연구 방법론 등을 담은 제안서(A4지 1~2매 이내) 제출
- 제출 마감: 2015년 1월 25일 (월) 17:00
- 제출 방법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이메일 (office@comm.or.kr) 또는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연구회 > 공모' 게시판 이용
- 참여자 선정 공고 : 2015년 1월 27일 (수) 17:00
▣ 기타 사항
- 과제 후원: TV조선, 채널A, MBN
- 공모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한국언론학회 사무국(02-762-683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장정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