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사항
<공지> 2012 한국언론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초대의 글
관리자 | 2012. 05. 15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12년 한국언론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가 5월 18일(금)과 19일(토), 양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립니다. 5월의 좋은 봄날, 그동안 자주 뵙지 못했던 원로 교수님들, 동료 회원들, 신진학자들, 대학원생들과 치열한 학문적 대화를 나누고 또 포근한 정을 나누는 자리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5개월간 조직위원회는 봄철 정기학술대회가 풍성한 학문적 논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를 해왔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대주제는 <언론학: 세대를 넘어>이며, 대주제 관련 기획세션으로 ‘미디어와 세대담론’, ‘신진학자의 시선’, ‘신진/중견/원로학자 간담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개의 기획세션에서는 세대의 문제를 미디어가 어떻게 조망하고 있는지, 학문후속세대인 신진학자들은 어떤 연구 아젠다를 가지고 있는지, 다양한 세대에 걸쳐있는 언론학회 회원들이 연구자로서 또 교육자로서 어떤 고민들을 가지고 있는지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110편에 달하는 논문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우수논문상(Top Paper Award)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금요일 밤 만찬은 힐튼 호텔 경내에 있는 아트선재미술관에서 열립니다. 평생 소나무만 찍어온 유명 작가의 전시회도 관람하실 수 있으며 만찬 도중에는 회원님들께서 깜짝 놀라실 만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분위기 있는 미술관에서 열리는 만찬에 꼭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 있을 ‘신라의 탑’ 투어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한옥마을인 양동마을 투어도 기대해 주십시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진다면 이번 봄철 정기학술대회는 더욱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학술대회가 내용 면에서 충실하고 또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 부탁드립니다.
5월 18일에 경주 힐튼에서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주의 및 당부 사항>
1. 학술대회 전체 세션 일정은 첨부한 파일을 참고하십시오.
2. 현장에 복사기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발표자께서는 발표논문 20부를 직접 인쇄해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3. 사전등록을 하였으나 아직 참가등록비를 납부하지 않으신 분은 학회 계좌(예금주: 한국언론학회, 계좌: 하나은행 267-910005-78104)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현장 등록은 당일 접수 데스크에서 하시면 됩니다(현장 등록 시 호텔 사정으로 객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지해 주십시오).
4. 참가등록을 마친 회원에게만 제반 혜택(자료집, 숙식, 관광, 경품 제공 등)이 주어집니다. 비등록자와 참관 대학원생 및 기타 참가자에게는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음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5월 15일
2012 한국언론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영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