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학회공지사항

[공지] 한국언론학회 학술지 논문투고 및 심사 시스템 개편 안내

관리자 | 2021. 01. 21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에서 발간하는 모든 학술지의 논문 투고 및 심사를 2021년 1월 22일(금)부터 JAMS 통합시스템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 다   음 -

 

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언론학보>와 <커뮤니케이션이론>의 논문 투고 및 심사를 2021년 1월 22일(금)부터 JAMS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JAMS는 한국연구재단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입니다. JAMS로 통합운영함으로써 학술지 발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논문 게재의 객관성 및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회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되면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넓은 마음으로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JAMS 이용 시 유의사항

· 학회 홈페이지에 ‘JAMS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논문 투고 및 심사 통합 사이트 바로가기)

· JAMS에서 논문 투고/심사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학회 홈페이지의 회원 로그인 정보와 연동되지 않으므로 JAMS 용 회원가입을 별도로 해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한 이후 승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신청 이후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로그인 이후, “Quick Link”에서 “신규논문제출”, “논문심사”, “증명서출력”, “수정논문제출”, “최종논문제출”등을 할 수 있습니다.

· JAMS 첫 화면 우측상단에는 최신 발행학술지만 표시되어 있으나, “목차 정보”로 이동하면 학회가 발행하는 학술지 <한국언론학보>, <커뮤니케이션 이론>, <Asican Communication Research>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한국언론학보>

· 현재 65권1호(발행일 2월 28일 예정)는 논문 심사는 “구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논문심사 시스템”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 구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old.comm.or.kr/

· 65권2호의 논문 투고 및 심사는 [JAMS 논문 투고 및 심사] 통합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 65권2호 논문투고 마감일: 2021년 2월 5일(금)

     65권2호 논문 투고는 2021년 1월 22일(금)부터 가능합니다.

     논문 투고 및 심사 통합 사이트 바로가기

 

2. <커뮤니케이션 이론>

· 현재 17권1호 투고 논문 심사가 [DBpiaONE 논문투고시스템]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발간 예정일은 2021년 3월 15일(월)입니다.

  ※ [DBpiaONE 논문투고시스템] 바로가기

· 17권2호의 논문 투고 및 심사는 새로 개편된 [JAMS 논문 투고 및 심사] 통합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 17권2호 논문투고 마감일: 2021년 4월 5일(월)

 

3. Asian Communication Research(ACR)

· 현재 ACR 논문 투고 및 심사는 ACR편집위원회 이메일(asiancommr@naver.com)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 향후 일정에 따라 ACR 논문 투고 및 심사도 새로 개편된 논문 투고 및 심사 통합 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별도 공지 예정).

  1. 이전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제47-2차 정기이사회 신입회원 접수 안내
  2. 다음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제47-2차 정기이사회 개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