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학회공지사항

[공지] 한국언론학회 <2021 전국 대학원생 컨퍼런스> 개최 안내

관리자 | 2021. 02. 04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 <2021 전국 대학원생 컨퍼런스> 개최를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 다   음 -

 

한국언론학회 <2021 전국 대학원생 컨퍼런스> 개최 안내

 

한국언론학회는 다양한 연구 주제와 관심사를 가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공 대학원생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학생들 간, 학생과 전문 연구자 간 학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구와 진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미래 학자들을 위한 학문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2021 전국 대학원생 컨퍼런스>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논문발표 및 토론, 우수논문 시상식을 제외한 별도의 추가 행사는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일시: 2021년 8월 27일(금) 11:00 - 15: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외신기자클럽 ※참가비: 무료

□ 주최/주관: 한국언론학회

□ 후원: 미디어미래연구소

*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별도 식사 등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전체 일정 및 세부 내용

· 발표논문 초록(연구계획서) 접수

제출양식: 자유 양식으로 A4 2장 이내

- 제출마감: 2021년 5월 31일(월) 18:00

- 제출방법: 한국언론학회 이메일 office@comm.or.kr

 

· 발표논문(최종본) 제출마감: 2021년 7월 31일(토) 18:00

- 제출양식: 한글 또는 워드, 표/그림/참고문헌 포함 200자 원고지 180매 이내

- 제출방법: 한국언론학회 이메일(office@comm.or.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은 ‘[논문제출]소속 이름’ 형식으로 제출(예: [논문제출]한국대 홍길동)

- 발표논문의 주저자는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에 한함

  (단, 공동저자는 학생, 지도교수, 교외 연구자 모두 가능)

- 발표논문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관련 양적 또는 질적 연구로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완성된 학술논문이어야 함

- 기존 학회에서 발표된 동일 내용은 발표 불가(단, 내용이 상당부분 수정 및 발전되어 기존 발표 논문과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 경우 발표가 가능하며, 과거 PPT 형식으로 발표된 논문을 완성논문으로 제출하여 발표하는 것도 가능)

※ 제출한 논문이 학술연구로서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발표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컨퍼런스 참가신청 마감: 2021년 8월2일(월) 18:00

- 한국언론학회 이메일 office@comm.or.kr로 개별신청

- 논문발표자는 별도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참가신청서 별도 공지 예정)

- 논문발표자는 제출한 논문파일(한글, 워드파일 등)이 아닌 프레젠테이션 파일형식으로 준비(PPT 발표 권장)

* 본 형식이외의 관한 사항은 별도 문의 바람

 

· 우수논문 수상

- 우수논문 수상자 발표 및 시상: 약간 명(시상식은 컨퍼런스 행사 당일 진행)

- 우수논문 장학금 : 총 1천만 원

※ 우수논문 심사위원 및 심사 절차는 추후 공지 예정

 

□ 컨퍼런스 프로그램 구성

· 논문발표 및 토론

· 우수논문 시상식

 

□ 문의

· 한국언론학회 문상현 부회장 (shmoon@kw.ac.kr)

· 한국언론학회 고흥석 총무이사 (heungseok.koh@gmail.com)

· 한국언론학회 강신규 연구이사 (playborer@gmail.com)

· 한국언론학회 서희정 연구이사 (commsm@hanmail.net)

· 한국언론학회 윤호영 연구이사 (hoyoungemail@gmail.com)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office@comm.or.kr, 02-762-6833)

  1. 이전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미래위원회> 특별위원회 구성
  2. 다음글
    [공지] 한국언론학회·​SNU팩트체크 공동, <제4회 한국팩트체크대상> 응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