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학회공지사항

[공지] 한국언론학회 <커뮤니케이션이론> 17권 2호 일반논문 공모

관리자 | 2021. 03. 05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에서 <커뮤니케이션이론> 17권 2호 논문을 공모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커뮤니케이션이론>은 이론 분야를 다룬 논문 뿐 아니라, 일반적인 모든 형태의 학술 논문을 투고하실 수 있습니다.

 

실증주의 논문 뿐 아니라 도전적인 문제 제기, 이색적인 패러다임의 제시, 창의적인 해석, 사회적 쟁점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을 추구하는 논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철학적인 성찰, 인문학적인 감수성, 사회학적인 상상력을 우리의 전통 사상이나 이론으로 통섭하고 융합한 논문을 투고해 주십시오. 지금 이 시대, 우리 사회의 쟁점에 대해서 우리 언론학의 관점에서 해법을 제시하려고 시도하는 논문이면 더욱 좋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 논문 투고 시 유의 사항

· 우리 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의 2019년도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이론>은 17권 2호부터 새로운 온라인투고시스템에서 논문을 접수합니다.

  (온라인 주소 https://ksjcs.jams.or.kr/)

· 논문 투고 시, KCI 문헌 유사도 검사 결과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검사는 KCI 문헌 유사도 검사서비스 웹사이트(https://check.kci.go.kr/)에서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이론>은 별도의 게재료는 없지만, 지난 14권 2호부터 심사비를 받고 있습니다.

- 심사비는 논문 투고와 동시에 아래 계좌로 금액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입금확인은 한국언론학회 사무국(02-762-6833)으로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 심사비 입금계좌 : 농협 301-0193-0173-51 (사)한국언론학회

- 심사비 : 3만원

 

□ 논문 발간 일정

· 투고마감 : 2021년 4월 5일 (월)

· 17권 2호 발간일 : 2021년 6월 15일 (화) 예정

 

□ 투고접수 변경 내용

· 투고 접수가 JAMS 통합 사이트(https://ksjcs.jams.or.kr/)로 일괄 이관됩니다.

기존 투고시스템의 계정(dbpiaone.com)과 연동되지 않으므로, 투고 기준에 부합하는 저자는 먼저 학회 JAMS 사이트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회 담당자의 승인 이후 투고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이나 투고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편집간사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편집간사 전승, theory@comm.or.kr)

  1. 이전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2021년 봄철 정기학술대회 개최 일정 및 조직위원회 구성
  2. 다음글
    [공지] 제47대 한국언론학회 <제47-2차 정기이사회> 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