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한국방송광고공사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모집요강
이현지 | 2009. 04. 21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방송광고공사의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모집요강을 <다 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다 음 >
■ 모집요강 물은 아껴도 공익광고 아이디어는 아끼지 마세요!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공익광고 창작축제가 시작됩니다! 27년 전통의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로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공익광고제’는 공익광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창작 공모전입니다. 2009년 주제는 “물”입니다. 물 만난 여러분의 水만가지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응모자격 - 일반부: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학생부: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휴학생 포함) ○ 응모부문 - 일반부: TV, 인쇄, 인터넷 - 학생부: TV, 인쇄, 인터넷 ○ 응모주제: 물 (물부족, 수질보존, 수자원절약, 수질오염 등) ○ 작품규격 - TV: 30초 스토리보드 10컷 이내(A3 소정양식, 컬러) - 인쇄: 5x7배판(가로 21cm x 세로 29.7cm, 컬러출력물) ※ 인쇄작품 제작 시 컴퓨터 작업 권장. 해상도 250~300DPI 권장 - 인터넷: 배너(용량 2M 이내, 400×300픽셀, 제작 프로그램 제한 없음) ※ 배너광고 제작시 Flash프로그램(MX2004 이하 버전) 사용 권장(fla, swf, exe파일 제출) ▶ 작품규격(사이즈)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와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한 작품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함 ○ 응모 및 접수 요령 - TV, 인쇄 ․ 접수방법 : 온라인 응모신청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우드락 등 부착 금지) ․ 제출자료 : 출력작품 및 원본 데이터 DVD/CD(ai,psd 등 원본파일 및 jpg) 같이 제출 - 인터넷 : 온라인 응모신청 시 완성파일 첨부(fla, swf, exe 파일 전체 압축하여 제출) ※ 전부문 응모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 접수처에서 인터넷 응모신청 불가능 ※ 우편접수는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함 ※ 공동 출품시 팀당 3명 이내로 제한하며, 1인(팀)당 부문별로 2편 제출 가능 ※ 시리즈 작품은 3작품까지 1편으로 인정 ○ 접수기간 : 2009년 8월 17일~8월 31일 16시 ○ 발표 : 2009년 10월 16일 예정 (일정 변동가능),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 개별통보(개별 전화확인 불가) ○ 접수 및 문의처 :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실무기획단 T. 02)731-7429~7433 (우100-745)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25번지 프레스센터 11층 ○ 기타 - “출품규정”사항을 반드시 숙지할 것(위반할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 - 공모전 관련 스토리보드 양식 및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다운로드하여 활용 - 심사는 예심 및 본심에 걸쳐 실시되며, TV부문에 한하여 본심2차 심사 실시 ■ 출품규정 o 인터넷 응모신청하지 않은 경우 작품 출품 및 접수 불가 o 작품규격(사이즈)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o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한 작품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 o 수상작은 매체집행 등에 활용될 예정이므로 저작권, 초상권 등 법적문제 및 해상도 등을 실제 매체집행을 전제로 제작해야 함 o 본심상정작은 인터넷 공개를 통해 누리꾼 의견 수렴, 본심에 앞서 본심 심사위원이 모방․표절 여부를 최종 판단하여 모방․표절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o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됨 o 사후에 수상작의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회수 ■ 시상 o 시상내역 : 총 41편
o 시상식 - 일시 : 2009년 11월 5일, 16:00~17:00 - 장소 :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상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