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SBS《미디어 경제와 문화》제7-3호 & 특별주제논문 공모
이현지 | 2009. 04. 29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SBS의《미디어 경제와 문화》제7-3호 & 특별주제논문 공모를 <다 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다 음 >
1. 제7-3호 일반논문 공모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7-3호의 논문을 모집합니다.《미디어 경제와 문화》는 미디어산업의 경영과 경제적 측면, 방송정책에 관한 논문을 포함해 다양한 미디어산업관련 이슈를 다루며, TV․라디오․신문․잡지․케이블․영화․기타 매스 미디어산업과 웹 컨텐츠․디지털기술을 이용한 쌍방향서비스 등 각종 신규 디지털 미디어산업에 초점을 맞춘 연구와 관련 법제연구․수용자 연구 등을 환영합니다. 관심있는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응모를 부탁드립니다.
<공모 마감>
○ 제7-3호: 2009년 5월 31일 마감 (2009년 8월 25일 발간예정)
○ 제7-4호: 2009년 8월 31일 마감 (2009년 11월 25일 발간예정)
※ 논문제출 희망자는 담당자에게 유선이나 이메일로 연락바람
(Tel: 02-2113-3121 / Mobile: 017-331-4282 / e-mail: jomec@naver.com)
※ 논문작성과 심사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omec.com) 참고
2. 2009년 특별주제논문(Call for Papers) 공모
《미디어 경제와 문화》는 다음 주제영역의 논문을 특별히 공모합니다. 특별주제논문은 일반공모논문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게재될 것이니, 관심있는 연구자들께서는 일반논문 공모 마감일(5월 31일/8월 31일)까지 원고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9년 특별주제논문>
○ 특별주제: 융합 환경 하의 새로운 미디어 생산 조직 혹은 비즈니스 모델
- 과거 생산자 중심의 전통적인 생산조직 혹은 사업방식이 유저 중심, 오픈 시스템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하고 있음. 이와 관련하여 융합 환경 하의 미디어 생산 조직(생산 인프라, 인력 모형 등) 혹은 비즈니스 모델의 패러다임 변화 연구를 모집함
- 구글 등과 같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혹은 nonverbal 콘텐츠인 난타 같은 새로운 미디어 사업 모형에 관한 연구를 모집함
※ 특별주제논문의 심사 및 게재절차도 일반공모논문과 동일함
※ 학술지, 기관지 또는 학술논문집에 이미 게재되었거나 심사 중인 논문, 영리단체의 지원을 받은 논문, 학술적 논문의 성격을 벗어난 논문 등은 심사에서 제외함(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논문심사규정 참조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