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 슬로건 공모
관리자 | 2011. 05. 24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의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 슬로건 공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다 음>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에서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의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잠시 주춤했던 ‘한류’가 K-Pop을 통해 부활하고 있습니다.
파리의 루브르박물관 앞에서 프랑스 팬 200여 명이 한국 가수들의 파리 공연을 하루 더 연장해 달라는 시위를 벌이고,
런던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열린 ‘런던 K-Pop의 밤’ 행사에서는 500여 명의 영국 10대가 몰렸다는 보도는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을 실감케 합니다.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에서는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는 ‘한류’가 과도한 민족적 자부심이나 성급한
문화산업론 시각으로 경도되기보다 급변하는 글로벌 미디어 생태계에서 아시아 문화공동체를 대표하는
대중문화 콘텐츠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은 한류의 근원지이며 아시아 경제의 중심인 일본과 중국·대만의 한류·대중문화 학자들과
엔터테인먼트 실무자들이 함께 자리를 같이하며 상호교류를 촉진하고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제7대 집행위원회는 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무엇보다 학회원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학회원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포럼 준비의 첫 과제라 할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세미나와 라운드테이블에서 다루게 될 주요 주제들을 참고하시어 포럼이 보다 알찬 내용으로 채워지며 행사의 취지
또한 널리 알릴 수 있는 ‘눈에 확 띄고, 귀에 쏘옥 들어오는’ 슬로건을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기간: 2011년 5월 23일(월)~6월 6일(화)
참가방법: 슬로건 공모안(국문과 영문, 국문만, 혹은 영문만 모두 가능)을
기획이사 윤해진 박사 이메일(yunhaejin@gmail.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공식 슬로건으로 선정되신 분을 위한 소정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 행사일정
- 본행사: 2011년 9월 2일(금) 오전 10시~6시
- 환영만찬 및 전야제: 2011년 9월 1일(목) 저녁 6시~9시
- 축하만찬: 2011년 9월 2일(금) 저녁 6시~9시
‘한중일 대중문화 포럼’ 세부주제
- 소셜미디어를 통한 신한류 드라마 열풍의 확산
-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문화적 장벽을 넘어선 K-Pop의 사회문화적 의미
- 한중일 대중문화의 상호 수용과 아시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이론적 패러다임과 현실적 조건
- 포스트 한류시대 아시아 한류 여성팬덤의 현주소
- 아시아 여성 문화파워와 지속가능한 아시아 문화벨트 구축
- 아시아 대중문화 원형으로서의 한류 콘텐츠의 가능성과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