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영국 외무성 주최 <사이버스페이스의 안전과 표현의 자유> 국제회의 개최 안내
관리자 | 2011. 10. 28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11월 1일-2일 런던에서 영국 외무성 주최 <사이버스페이스의 안전과 표현의 자유>에 관한 국제 회의의 개최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3. 회의가 열리기 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회의에서 논의되었으면 하는 의제를 제시하거나, 영국 외무장관을 포함해 회의 참석자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한영국대사관측에 따르면 한국에서 많은 질문이 접수가 되면 2차 대회를 서울에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학교에 계신 회원분들은 학생들에게도 안내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질문을 접수시키는 방법은 <다음>에 제시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 음>
사이버공간에관한런던컨퍼런스
지난 10년동안 사이버공간은 우리의생활, 업무방식에 혁명을 일으켰다. 1995년 1600만명이었던 인터넷 사용자는 약 20억명으로 늘어났고 이들 중 절반 이상이 개도국 사용자들이다. 인터넷 발달은 세계를 하나로 연결시켰고 인터넷 세상의 급속한 발전은 수 많은 사회적 경제적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컨퍼런스 목표
"사이버 공간에 관한 런던컨퍼런스"는 퀸엘리자베스 2세 컨퍼런스센터에서 윌리엄헤이그 외무부장관의 주재로 11월 1, 2일 양일간 열린다. 본 컨퍼런스는 전 세계에서 모인 정부, 산업, 민간 차원의 인터넷 전문가들간의 폭넓은 대화를 통해 사이버공간의 발전이 우리에게 가져 올 엄청난 기회들을 어떻게 보호하고 지킬 것인가에 관한 공동의 이해를 형성하고자한다.
컨퍼런스에서 제기된 아이디어와 제안사항들은 이 시대 가장 큰 도전과제 중 하나인 사이버공간의 잠재력을 현실로 실현시키고자 출범된 '런던아젠! 다'에 반영될 예정이다.
● 컨퍼런스 주제
컨퍼런스는 아래의 다섯가지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경제성장과 발전
· 사회적 이익
· 사이버 범죄
·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접근
· 국제안보
이틀간의 컨퍼런스 동안 각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들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능력배양, 네트워크연결성, 온라인상사생활 및 데이터 보호, 온라인사법권, 인터넷인프라투자, 사이버범죄 등에 관한 토론도 있을 예정이다.
● 참여방법 (질문접수방법)
질문을 접수시키는 방법은 다음의 세 가지이다.
1) 월리웜 헤이그 영국 외무부 장관의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 m/williamjhague)에 직접 질문을 올리거나,
2) 이번 국제 회의의 트위터 계좌인 @LondonCyber 에 방문하셔서 해시태그 #LondonCyber를이용해 질문을 올리거나,
3) 주한 영국 대사관 트위터인http://twitter.com/#!/UKinKorea 를 이용해 질문을 올리시면 됩니다..
질문은 영어나 한국어 중 편한 언어로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런던사이버스페이스 국제회의 공식사이트(http://www.fco.gov.uk/en/global-issues/london-conference-cyberspace/ 혹은 영국대사관웹사이트 (http://ukinrok.fco.gov.uk/ko/) 를 참조하시기 바람. 혹은 아래 컨퍼런스에 관해 영국대사관측에서 보내온 간단한 안내문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