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2012년도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하계 학술 세미나
관리자 | 2012. 11. 08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2012년도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하계 학술 세미나를 <다 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2012년도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하계 학술 세미나
1. 일시 : 2012년 11월 16일(금요일) 15:30-17:30
2. 장소 : 동명대학교 국제교육관 305호
3. 행사 목적 및 내용 :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학계와 현업에 알려진지 이미 20여 년이 지났다.
수많은 광고와 프로모션의 수단들이 관찰되는 동시대에 어떻게 하면 보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태도 변화와
소비로 연결시킬 수 있을지 현업과 학계에서는 치열한 고민을 하고 있다.
현재의 광고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차별화된 그러면서도 설득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실행
할 수 있을지 근본적인 전략의 차원에서 IMC의 발전적 방향성을 고찰하고 나아가 구체적인 전술의 차원에서
어떠한 방식의 메시지 소구가 보다 효율적일 수 있는지 세미나를 통해 함께 토론해 보고자 한다.
4. 행사 의의 및 기대효과 :
- IMC 개념의 발전적 지향성을 검토하고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바람직한 전략방향을 광고 현업에 제시하고자 함
- IMC를 비롯한 광고 전략에 대해 재조명함으로써 큰 틀의 연구 아이디어에 대해 관점을 공유하고자 함
- 효율적인 광고메시지 소구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사방식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 전략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지 전술적 차원에서의 함의를 제시하고자 함
5. 행사 개요
가. 주제 : 광고 전략과 전술의 변화
나. 주제별 패널
o 제 1주제 패널
- 사회: 채명진 교수(부산경상대 방송영상·영화과)
- 발제: 하봉준 교수(영산대 광고홍보학과)
- 토론: 황성욱 교수(부산대 신문방송학과)
신기혁 교수(고신대 광고홍보학과)
송기인 교수(경성대 광고홍보학과)
o 제 2주제 패널
- 사회: 이용재 교수(동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발제: 김정규 교수(경성대 광고홍보학과)
- 토론: 차동필 교수(신라대 광고홍보학과)
김동규 교수(동명대 광고홍보학과)
김미애 교수(고신대 광고홍보학과)
다. 프로그램 진행 일정
시간 | 세부 세미나 내용 | 비 고 |
15:30-15:40 15:40-15:50 | 축 사 : 이종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부산지사장) 인사말 : 김형곤 (부울경언론학회 회장, 동명대 교수) | 진행: 부울경언론학회 총무이사 동명대 강경수 교수 |
제1주제 15:50-16:30 |
사회 : 부산경상대 방송영상·영화과 채명진 교수
발제 : 시장환경과 광고전략 패러다임의 변화 영산대 광고홍보학과 하봉준 교수
토론 : 부산대 신문방송학과 황성욱 교수 고신대 광고홍보학과 신기혁 교수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송기인 교수
|
|
제2주제 16:40-17:20 |
사회 :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이용재 교수
발제 : 서사방식 광고의 설득 메커니즘에 대한 문헌고찰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김정규 교수
토론 : 신라대 광고홍보학과 차동필 교수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김동규 교수 고신대 광고홍보학과 김미애 교수 |
|
행사 후 저녁식사 |
|
|
*문의사항: 강경수 총무이사(010-8505-6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