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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공지사항

<안내> 소통학회 미디어소통 과정 제2기 부산 운영 안내

관리자 | 2013. 08. 19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소통학회 미디어소통 과정 제2기 부산 운영을 <다 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소통학회 미디어소통 과정 제2기 부산 운영 안내


  우리 사회 성장의 이면에는 소통의 부족이라는 그늘이 있습니다. 소속 집단, 세대, 문화, 가치, 활동 영역, 출신/거주 지역 사이의 소통이 활발할 때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시민의 행복과 지속적 발전도 가능할 것입니다. 한국소통학회는 학자를 포함해 지도자와 중견 전문가에게 개방된 미디어 소통 최고위 강좌 제2기를 부산에서 진행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과정 명칭 : 제2기 미디어 소통 최고위 과정(Advanced Media Communication Program) / 

   * 1기는 2013년 7-8월 진행. 소통학회 홈페이지(www.speechcomm.or.kr) 참조.

2. 수강 대상자 : 소통학회 회원과 미디어 관련 전문가, 언론인, 방송인 등 

3. 운영 방식: 수강생 겸 강사 신분 유지(강의는 재능기부)

3. 모집일정 및 방법

   o 접수기간 : 2013년 8월 19일 ~ 8월 26일 오후 6시까지

   o 수 강 료 : 무료 

   o 접수방법 : 인터넷, 전화, 문자 접수 speechcomm@hanmail.net

   (담당 정백 대외협력이사/동의대 010-7709-3541, 장상아 간사 010-8670-2106)

   o 문의, 연락처: 소통학회 이진로 회장/영산대 010-6528-7725 / 051-540-7346

   o 수강 대상자 발표 : 2013년 8월 29일 개별 통보(e-mail 또는 소셜미디어)

4. 교육일정

  o 기간 : 2013년 9월 3일(화)부터 12월 17일(화)까지 총 8회/ 격주 운영

  o 시간 및 장소 : 격주 화요일 오후 6시 50분~7시 50분, 센텀시티 시청자미디어센터 

  o 좌석 신청: 교육 신청자(60-80명) 중에서 당일 참석 예약자에 좌석(20석) 배정

- 수강생 구성 예상: 대학 교수 30명(대학별 2-3명 내외), 방송인 30명(방송사별 기자, 피디, 엔지니어, 경영 등 5-10명 내외), 신문기자 20명(신문사별 기자, 경영 등 5-10명 내외), 홍보담당자와 미디어 관련 기관 전문가 20명 등

5. 강의 주제 및 연사 (주제와 연사는 수강생 구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미디어소통 최고위 제2기(2013년 9-12월/ 부산) 프로그램 내용

1강(9.3) 미디어 구조가 사회적 소통에 미치는 영향 -부울경언론학회장 섭외중

협상 성공을 위한 소통 전략 -이진로(소통학회장, 영산대)

2강(9.24) 지역방송과 시청자 -김영수(KNN) 

3강(10.8) 스마트미디어 소통 전략과 양자이론 -이상호(연구이사, 경성대)

4강(10.22) 지역신문과 독자 -이완수(연구이사, 동서대) /뉴미디어와 소통 -이준호(연구이사, 동의대)

5강(11.5) 광고의 소통 전략 -남인용(기획이사, 부경대) 

6강(11.19) 지역언론과 소통하기 -박주영(조선일보) /여론조사와 소통 -하봉준(영산대)

7강(12.3) 조직의 소통 유형과 효과적 소통 전략 - 이건혁(연구이사, 창원대)

현대사회의 삶과 소통: 명상으로 행복 찾기 -이근용(편집이사, 영산대)

8강(12.17) 지역사회 소통의 현실과 과제 -정백(대외협력이사, 동의대) /지역 이벤트를 통한 소통의 즐거움 -이진규(대외협력이사)

* 이상 모든 강의의 주제와 강사, 일정, 강의실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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