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9권 4호 논문 및 서평 공모
관리자 | 2016. 08. 02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발행하는 <광고PR실학연구> 9권 4호(2016년 11월 30일 발행)에 게재할 "논문" 및 "서평"을 공모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 음>
1. 광고PR실학연구에서는 기존의 "실증적 논문"뿐만 아니라 탐색적 논문, 개념적 논문, 실무적 논문 등 다양한 논문의 투고를 적극 권장합니다. 각 유형의 논문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증적 논문: 기존 이론을 바탕으로 가설을 제시하고, 이를 실험 또는 다양한 통계 기법을 사용해 정량적으로 검증하는 논문
2) 탐색적 논문: 다양한 연구방법을 사용해 현상에 대한 깊이있는 해석을 제시하고, 후속연구를 위한 의미있는 연구문제를 제안하는 논문
3) 개념적 논문: 기존 개념들의 연결 관계에 대한 재해석 또는 새로운 분류체계를 제시하거나, 새로운 현상의 이해에 필요한 새로운 개념을 제안하는 논문
4) 실무적 논문: 현업에서 실제 사례를 진행하면서 사용한 새로운 전략 수립 또는 문제 해결 방식을 소개하거나, 자체적으로 개발한 관련 모델을 소개하는 논문
2. <광고PR실학연구>에 논문을 투고하실 때에는 <광고PR실학연구>에 게재되었던 논문을 1편 이상 인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논문투고 및 심사는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1) "회원가입" 하시고, (2) "승인" 받으신 후, (3) "투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에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해 투고하신 적이 있으신 경우에는 새로 회원가입 하실 필요없이 이전 ID와 Password로 로그인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하신 후 편집간사(010-4117-8057)에게 "문자"로 연락주시면 곧바로 승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투고 시스템: http://adpr.jams.or.kr
4. "서평"의 경우 최근 2년 내에 출간된 도서들 가운데 광고PR 학계 및 업계 종사자들에게 소개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도서의 핵심 내용 및 시사점을 A4용지 4~5장으로 정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과는 달리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치지 않고 적합성에 대한 편집위원들의 판단에 따라 게재할 예정입니다. "서평"의 경우에는 종전과 같이 광고PR실학연구 이메일(editorsmail@naver.com)로 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광고PR실학연구의 발간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호: 2월 28일 / 2호: 5월 31일 / 3호: 8월 31일 / 4호: 11월 30일
6. 논문 게재료 및 투고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논문”은 20만원, “연구비 지원 논문”은 30만원(***주저자가 대학원생인 경우에는 게재료 면제)
2) “회원” 및 “비회원”의 경우
(1) 회원: 회비 미납자는 논문 투고 및 게재 불가
(2) 비회원: 회원 가입 및 회비 납부 후 논문 투고
3) 위의 규정은 제1저자 포함 모든 저자에게 적용
7. 논문투고와 관련된 그 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분야 : 광고학, 홍보학 전반
2) 분량 : A4용지 20장 내외
3) 작성 프로그램: 한글 워드 또는 MS Word
8. 논문투고 마감일 : 2016년 9월 12일 (월)
****회원가입 및 회비납부에 대해서는 총무간사(010-9590-141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논문투고와 관련된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편집간사(010-4117-805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JAMS 투고자 매뉴얼, JAMS 회원가입 매뉴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