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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공지사항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 발행, 54권 3호 논문 공모 안내

관리자 | 2017. 05. 12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 발행 안내와 54권 3호 논문을 공모를 합니다.

이에 <다  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다  음>

 

 

한국 언론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다음 사항을 안내합니다.

 

1.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 발행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발행하는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가 2017년 5월 10일 디지털 저널로 발행되었습니다. 54권 2호에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론정보연구> 와 수록논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특집  미디어 경제학

미디어 경제학의 한국 언론학에 대한 학문적 기여와 새로운 역할 모색

임정수

도덕경제론과 미디어 경제 연구

임영호

 

일반 투고논문

부모 커뮤니케이션이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 통제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권예지· 나은영

 

디지털 사이니지의 이용과 충족 차원과 독특성과 태도에서 매개적 역할

전종우

 

NHK 수신료 납부 정지·거부 운동을 통해 본 현대 일본의 공영방송 인식과 시민사회의 변동

정지희

 

대학 교양 수업에서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학생 흥미 및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교수자의 명료성·친근성 요인과 학습자 커뮤니케이션 동기를 중심으로

조윤경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공간감이 미디어 멀티태스킹 이용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 연결성 인식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최미경

 

논문검색 :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 https://snuicr.jams.or.kr

 

 

2. 〈언론정보연구〉  54권 3호 논문 투고 안내

 

아울러 〈언론정보연구〉 54권 3호의 논문 투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1964년부터 발행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우리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언론정보학과 보건학, 정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과학기술 등 융복합 분야 포함)을 이론적으로 다룬 학술 논문을 대상으로 2017년 제54권부터 연 4회, e-저널로 발행하며, 논문투고와 심사과정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언론학 및 인접분야의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누구나 연중 수시로 투고할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고 마감 : 2017년 5월 31일

- 학술지 발간 : 2017년 8월 10일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논문 작성 : 2014년 개정된 언론관련 학술지 공통 논문작성 기준에 따름

            ※ 분량은 제한 없음

한글 2002 이상 또는 MS Word로 작성

투고 시 500~600자의 국•영문 초록과 키워드 첨부

- 논문 심사 : 편집위원회의 추천으로 관련 전문 연구자 3인의 심사

- 심사료 및 게재료 : 없음

- 투고 방법 : 〈언론정보연구〉 온라인 투고 시스템 활용 (회원가입 후 투고 가능)

URL: https://snuicr.jams.or.kr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언론정보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언론정보연구소가 저작권을 소유함

 

- 문의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02-880-6475

편집간사 (010-9383-0715/ icr@snu.ac.kr)

 

〈언론정보연구〉 편집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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