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광고PR실학연구> 11권 2호에 게재할 논문 및 서평 공모 안내
관리자 | 2018. 02. 23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광고PR실학연구> 11권 2호에 게재할 논문 및 서평을 공모합니다. 이에 <다 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다 음>
<광고PR실학연구 11권 2호 논문 및 서평 모집>
1. 한국광고PR실학회가 발행하는 <광고PR실학연구> 11권 2호에 개제할 논문 및 서평을 공모합니다.
- 발행일: 2018년 5월 31일(목)
- 투고마감일: 2018년 3월 31일(토)
1) 분야 : 광고학, 홍보학,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반
2) 분량 : A4용지 20매 내외
3) 작성 프로그램: 한글 워드 프로그램
2. <광고PR실학연구>는 실증적 논문뿐만 아니라 탐색적 논문, 개념적 논문, 실무적 논문의 투고를 적극 권장합니다. 각 유형의 논문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증적 논문: 기존 이론을 바탕으로 가설을 제시하고, 이를 실험 또는 다양한 통계 기법을 사용해 정량적으로 검증하는 논문
2) 탐색적 논문: 다양한 연구방법을 사용해 현상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을 제시하고, 후속연구를 위한 의미 있는 연구문제를 제안하는 논문
3) 개념적 논문: 기존 개념들의 연결 관계에 대한 재해석 또는 새로운 분류체계를 제시하거나, 새로운 현상의 이해에 필요한 새로운 개념을 제안하는 논문
4) 실무적 논문: 현업에서 실제 사례를 진행하면서 사용한 새로운 전략 수립 또는 문제 해결 방식을 소개하거나, 자체적으로 개발한 관련 모델을 소개하는 논문
3. 논문투고 및 심사는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회원가입이 필요한 분들은 회원가입하신 후 편집간사 김소미 (010-2818-7237)에게 문자로 연락주시면 곧바로 승인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투고 시스템: http://adpr.jams.or.kr
4. 서평은 최근 2년 내에 출간된 도서들 가운데 광고PR 학계 및 업계 종사자들에게 소개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도서의 핵심 내용 및 시사점을 A4용지 4~5장으로 정리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논문과는 달리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치지 않고 적합성에 대한 편집위원들의 판단에 따라 게재할 예정입니다. 서평은 광고PR실학연구 편집위원회 이메일(silhak_editing@naver.com)로 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광고PR실학연구>의 발간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호: 2월 28일 / 2호: 5월 31일 / 3호: 8월 31일 / 4호: 11월 30일
6. 논문 게재료 및 투고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논문”은 20만원, “연구비 지원 논문”은 30만원(***모든 저자가 대학원생인 경우에는 게재료 면제)
2) 회원 및 비회원의 경우
(1) 회원: 회비 미납자는 논문 투고 및 게재 불가(회비 납부 후 투고 및 게재가능)
(2) 비회원: 회원 가입 및 회비 납부 후 논문 투고
3) 위의 규정은 제1저자 포함 모든 저자에게 적용
****회원가입 및 회비납부 문의처: 총무간사 신별(010-9590-1415)
****논문투고 관련 문의처: 편집간사 김소미 (010-2818-7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