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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공지사항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55권 3호 발행, 55권 4호 논문 투고 안내

관리자 | 2018. 08. 10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대학교 언론정보 연구소에서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5권 3호가 8월 10일 (금) 디지털 저널로 발행하였습니다. 또한 오는 8월 31일 (금)까지 55권 4호 논문 투고도 진행합니다.  이에 <다  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  음>

 

1. <언론정보연구> 55권 3호 발행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발행하는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5권 3호가 2018년 8월 10일 디지털 저널로 발행되었습니다. 55권 3호에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론정보연구> 와 수록논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특집

문화연구와 젠더 특집 Ⅰ 커뮤니케이션학과 젠더연구의 지형

 

국내 페미니스트 미디어 연구에 대한 비판적 검토

: 이론적 검토 및 전망                                            김수아

팬덤과 페미니즘의 조우

: 페미니즘 관점에서 본 팬덤 연구의 성과와 쟁점                   김수정

‘잔혹한 희망’

: 디지털 페미니즘의 정동                                         채석진

페미니즘 운동과 미디어 윤리

: #미투 운동 사례를 중심으로                                     이희은

 

일반 투고논문

학제적 분과학문으로 문화연구 다시 쓰기

: 급진성의 제도화를 위하여                                       채웅준 · 김선기

대학 교수자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이 수업 공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수사적, 관계적 요인을 중심으로                                 조윤경

한국 탐사보도 기자들의 소명의식과 실천에 대한 문화기술지 연구    최문호· 박승관

 

논문검색 :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 https://snuicr.jams.or.kr

 

 

2. 〈언론정보연구〉  55권 4호 논문 투고 안내

 아울러〈언론정보연구〉55권 4호의 논문 투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언론정보연구>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1964년부터 발행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언론정보연구>는 우리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언론정보학과 보건학, 정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과학기술 등 융복합 분야 포함)을 이론적으로 다룬 학술 논문을 대상으로 2017년 제54권부터 연 4회, e-저널로 발행하며, 논문투고와 심사과정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언론학 및 인접분야의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누구나 연중 수시로 투고할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고 마감 : 2018년 8월 31일

□ 학술지 발간 : 2018년 11월 10일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논문 작성 : 2014년 개정된 언론관련 학술지 공통 논문작성 기준에 따름

            ※ 분량은 제한 없음

              한글 2002 이상 또는 MS Word로 작성

              투고 시 500~600자의 국•영문 초록과 키워드 첨부

□ 논문 심사 : 편집위원회의 추천으로 관련 전문 연구자 3인의 심사

□ 심사료 및 게재료 : 없음

□ 투고 방법 : 〈언론정보연구〉 온라인 투고 시스템 활용 (회원가입 후 투고 가능)

               URL: https://snuicr.jams.or.kr

□ 논문표절방지: 논문 투고 시 표절검사결과 파일(PDF)을 ‘첨부파일’에 업로드하여 제출

□ <언론정보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언론정보연구소가 저작권을 소유함

□ 문의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02-880-6475, icr@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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