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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공지사항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및 56권 2호 논문 공모

관리자 | 2019. 02. 08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안내 및 56권 2호 논문을 공모합니다. 이에 <다  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  음>

 

 

한국언론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다음 사항을 안내합니다.

 

1.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발행하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가 2019년 2월 10일 디지털 저널로 발행되었습니다. 56권 1호에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론정보연구> 와 수록논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970년대 한국 유선방송의 이행기적 양상 윤상길

- 정치성향과 글로벌성이 앱솔루트의 촛불집회 광고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소비자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이동환·홍다현·전종우 

- 구술사로 본 TV의 보급과 공동체의 변화 허윤철  · 채백  ·  강승화  ·  최창식

 

논문검색 :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 https://snuicr.jams.or.kr

 

 

2.〈언론정보연구> 56권 2호 논문 투고 안내

 

아울러 〈언론정보연구〉 56권 2호의 논문 투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1964년부터 발행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우리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언론정보학과 보건학, 정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과학기술 등 융복합 분야 포함)을 이론적으로 다룬 학술 논문을 대상으로 2017년 제54권부터 연 4회, e-저널로 발행하며, 논문투고와 심사과정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언론학 및 인접분야의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누구나 연중 수시로 투고할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고 마감 : 2019년 2월 28일

□ 학술지 발간 : 2019년 5월 10일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논문 작성 : 2014년 개정된 언론관련 학술지 공통 논문작성 기준에 따르고, 분량은 제한      없음 ※ 한글 2002 이상 또는 MS Word로 작성

   투고 시 500~600자의 국•영문 초록과 키워드 첨부

□ 논문 심사 : 편집위원회의 추천으로 관련 전문 연구자 3인의 심사

□ 심사료 및 게재료 : 없음

□ 투고 방법 : 〈언론정보연구〉 온라인 투고 시스템 활용 (회원가입 후 투고 가능)

               URL: https://snuicr.jams.or.kr

□ 논문표절방지: 표절검사결과 파일(PDF)을 ‘첨부파일’에 업로드 하여 제출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언론정보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언론정보연구소가 저작권을 소유함

□ 문의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icr@snu.ac.kr) 02-880-6475


         

        〈언론정보연구〉 편집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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