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및 56권 2호 논문 공모
관리자 | 2019. 02. 08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안내 및 56권 2호 논문을 공모합니다. 이에 <다 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 음>
한국언론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다음 사항을 안내합니다.
1.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 발행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발행하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6권 1호가 2019년 2월 10일 디지털 저널로 발행되었습니다. 56권 1호에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론정보연구> 와 수록논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970년대 한국 유선방송의 이행기적 양상 윤상길
- 정치성향과 글로벌성이 앱솔루트의 촛불집회 광고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소비자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이동환·홍다현·전종우
- 구술사로 본 TV의 보급과 공동체의 변화 허윤철 · 채백 · 강승화 · 최창식
논문검색 :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 https://snuicr.jams.or.kr
2.〈언론정보연구> 56권 2호 논문 투고 안내
아울러 〈언론정보연구〉 56권 2호의 논문 투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1964년부터 발행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언론정보연구〉 는 우리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언론정보학과 보건학, 정치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과학기술 등 융복합 분야 포함)을 이론적으로 다룬 학술 논문을 대상으로 2017년 제54권부터 연 4회, e-저널로 발행하며, 논문투고와 심사과정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언론학 및 인접분야의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누구나 연중 수시로 투고할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투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고 마감 : 2019년 2월 28일
□ 학술지 발간 : 2019년 5월 10일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논문 작성 : 2014년 개정된 언론관련 학술지 공통 논문작성 기준에 따르고, 분량은 제한 없음 ※ 한글 2002 이상 또는 MS Word로 작성
투고 시 500~600자의 국•영문 초록과 키워드 첨부
□ 논문 심사 : 편집위원회의 추천으로 관련 전문 연구자 3인의 심사
□ 심사료 및 게재료 : 없음
□ 투고 방법 : 〈언론정보연구〉 온라인 투고 시스템 활용 (회원가입 후 투고 가능)
URL: https://snuicr.jams.or.kr
□ 논문표절방지: 표절검사결과 파일(PDF)을 ‘첨부파일’에 업로드 하여 제출
□ 응모 자격 : 언론학 분야 박사과정 이상 연구자
(공동연구의 경우 1인만 조건을 충족시키면 됨)
□ <언론정보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언론정보연구소가 저작권을 소유함
□ 문의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icr@snu.ac.kr) 02-880-6475
〈언론정보연구〉 편집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