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외부공지사항

공지요청

[재안내] 뉴스통신진흥회, <제3회 탐사·심층·르포취재물> 공모 연장 공고

관리자 | 2020. 09. 28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뉴스통신진흥회에서 <제3회 탐사·심층·르포취재물>을 공모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니,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뉴스통신진흥회는 2020년 7월 20일부터 제3회 탐사·심층·르포취재물 공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뉴스통신진흥회가 2019년에 새롭게 시작한 탐사·심층·르포취재물 공모사업은 문제의식과 취재역량을 갖춘 시민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참신한 시각에서 추적한 취재물을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 나도 특종기자!’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기획 및 취재역량과 문제의식을 갖춘 대학(원)생들의 많은 응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이 공모에는 기획 및 취재역량과 문제의식을 갖춘 이들은 누구든지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으며, 기성 언론사 기자는 개인 자격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 주제나 분야, 내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텍스트 기사 외에 사진, 영상물로도 응모 가능합니다. 단, 언론매체 등에 보도되거나 발표된 적이 없는 신규 취재물이어야 합니다.

○ 상금은 대상 1편 1,000만 원, 최우수상 ○편 각 500만 원, 우수상 ○편 각 300만 원입니다.

○ 공모에 참가하려면 뉴스통신진흥회 홈페이지(www.konac.or.kr)『주요 사업』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뉴스통신진흥회 홈페이지『온라인 접수』에 신청서와 취재물을 제출하면 됩니다.

○ 취재물 심사(취재물의 공공성과 공익성, 사회적 파급효과, 독창성, 저널리즘적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종합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언론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공모 마감일 변경 안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부의 방역조치 확대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상황입니다. 뉴스통신진흥회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공모지원자들의 취재 활동과 응모 준비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음을 고려해 공모 마감일을 2020년 10월 7일(수)에서 12월 7일(월)로 연기하였습니다. 불가피한 공모 마감일 연기에 널리 양해를 구하며, 마감일 이후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 : 뉴스통신진흥회 사무국(02-734-4812)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제3회 공모 홈페이지 링크

http://www.konac.or.kr/%ec%a3%bc%ec%9a%94%ec%97%85%eb%ac%b4/%ec%82%ac%ec%97%85%ea%b3%b5%ea%b3%a0/?uid=1138&mod=document&pageid=1

  1. 이전글
    [안내] SBS D Forum(SDF), <겪어본 적 없는 세상 – 새로운 생존의 조건> 포럼 개최
  2. 다음글
    [안내] 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 <신종감염병 확산에서 복합사회재난으로의 전환, 무엇을 대비해야하는가?>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