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외부공지사항

공지요청

[안내] 한국언론법학회, <언론과 법> 제20권 제2호 원고 공모

관리자 | 2021. 06. 24

1.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법학회에서 학술지 <언론과 법> 20권 제2호의 원고를 공고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1) 원고투고신청 및 제출 : 2021722() 24시까지

2) 학회지 출판 : 2021830

3) 투고신청 : 논문의 투고는 원칙적으로 JAMS를 통하여 하되, 부득이한 경우 이메일로 투고할 수 있습니다.

 

(1) 한국언론법학회 논문투고심사시스템 JAMS(klep.jams.or.kr)에 제출

투고 전에 논문투고심사시스템 웹페이지(http://klep.jams.or.kr)에서 늦어도 투고 마감일 2일 전인 2021720일까지 JAMS 회원가입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한국언론법학회 회원이신 분들께서도 JAMS720일까지 회원가입신청을 하신 뒤에 논문을 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JAMS로 논문을 투고하실 때는 투고논문 파일에서 "저자의 이름을 반드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초록에서도 저자이름을 삭제해 주십시오).

현재 회원이 아니신 분께서 JAMS를 통해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학회의 준회원 가입신청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학회의 정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가입 의사를 학회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학회 정관과 한국언론법학회 사무운영규정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 부득이하게 이메일로 투고하시는 경우 :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여 투고 원고를 한국언론법학회 편집위원회 klep.desk@gmai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원고 원본 파일: 성명(영문 및 한자), 소속/직위(국문 및 영문), 논문의 국문 및 영문제목, 논문의 초록(국문 및 외국어), 주제어(5단어 이상, 국문 및 외국어), 참고문헌 포함

- 필자 및 교신저자의 연락처(우편물 수령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한국연구자정보(KRI)ID 또는 임시 ID (JAMS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아직 안 된 경우에 한 함)

이메일 투고시에는 JAMS 관리자가 논문투고를 대행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이용동의 등을 포함한 논문투고대행신청서 작성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 투고시 한국언론법학회 편집위원회가 대행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접수 마감일 전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또 편집위원회로부터 JAMS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답장이 오지 않으면 접수신청 및 처리가 진행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투고자께서 이 점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안내

- 원고작성시 2021223일 개정된 <언론과 법> 편집간행규정에 따른 참고문헌 및 문헌인용규칙을 지켜 주십시오.

- 게재결정된 원고에 대하여는 소정의 게재료를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게재확정시 수납).

- 보다 자세한 편집일정 및 논문게재와 관련한 문의는 위 편집위원회 주소로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일정

<언론과 법> 203(출간 : 1230/ 투고신청 및 제출 : 1115)

본 학회지는 2010년에 학술등재지로 선정되어 계속 등재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논문은 언론, 언론 윤리와 언론법 기타 <언론과 법>에 관계된 일반논문과 판례평석, 입법동향분석,서평 등 다양한 형식의 학술평론의 투고가 가능합니다.

  1. 이전글
    [안내] 성균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강사/비전임교원 채용 공고
  2. 다음글
    [안내] 한국PR학회, <홍보학연구> 제 25-3호 논문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