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외부공지사항

공지요청

[안내] 시청자미디어재단, <2022년 대학 팩트체크 강좌 개설 지원 사업> 재공모 및 연장 안내

관리자 | 2022. 03. 11

■ 사업 개요

 

1) 추진 배경

대학 내 팩트체크 관련 정규 강좌 개설을 지원하여 대학생들의 미디어 정보 판별력 및 비판적 리터러시를 제고하고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사업성과 확산

 

 

2) 사업개요

o (지원대상허위정보 판별 및 팩트체크 실전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 강좌를 개설하고자 하는 4년제 대학(또는 대학이 설립한 산학협력단

o (지원조건전공 또는 교양과목 내 학점 인정 정규과정 개설

언론·미디어 관련 학과 또는 신청 학과별 특성에 맞는 강좌 구성

o (지원기간) 2022년 12월 이내

o (지원규모최대 4개 강좌(4개교내외 선정 및 지원

o (지원예산) 2학점 500만원, 3학점 600만원 정액 지원

지원항목 인건비운영비연구개발비

※「예산 편성 및 집행 기준에 따라 지원 한도 내에서 예산서 작성

o (모집기간) 2022년 3월 5일 ~ 2022년 3월 15

o (지원방법제출서류 양식 작성 후 우편·이메일 동시 제출

 

3) 주요 일정

재공고 및 신청서 접수(3.5.~3.15.) → 심사 및 선정(~3.25.) → 우선협상 실시(~3.29.) → 협약체결(~3.31.) → 1차 사업비 교부(~7월 1→ 사업 추진 현황 점검 → 2차 사업비 교부(~10월 말→ 사업 추진현황 점검 → 운영결과 발표 및 최종평가(12)

※ 운영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가능

  

 

■ 신청 및 유의사항

 

1)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우편 및 E-mail을 통한 서류 제출

접 수 처 

 

우편주소 : (0723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4 KC타워 4층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신뢰증진팀

- E-mail : jin1403@kcmf.or.kr

※ 제출 서류는 압축하여 사업명_신청기관 순으로 명칭

(대학 팩트체크 강좌개설 지원 사업_ooo대학교

접수기간 공고일로부터 2022년 3월 4() 18:00 제출분에 한함

제출서류 별지 제1호 서식 및 붙임서류 일체

① 사업신청서 1

② 사업수행계획서 1

③ 사업예산서 1

④ 참여인력 재직증명서(자체양식각 1

⑤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1

문 의 처jin1403@kcmf.or.kr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신뢰증진팀 조진아 선임)

 

 

2) 유의사항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신청서에 누락한 사실에 대해서는 평가에 반영하지 않음

신청자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신청서 및 사업수행계획서를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적격 대상이 없는 경우 최종 수행기관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1. 이전글
    [안내] 서울대학교 BK21 FOUR "자유롭고 책임있는 AI 미디어" 교육연구단 & 언론정보연구소, <Emerging Scholars Series> 개최 안내
  2. 다음글
    [안내] 한국미디어경영학회, <OTT 시장 활성화와 산업 진흥 정책> 특별세미나 개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