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17권 4호 논문 공모 안내
관리자 | 2024. 08. 19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학술지 <광고PR실학연구> 17권 4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발행일 : 2024년 11월 30일(토)
- 투고마감일 : 2024년 9월 30일(월)
1. 한국광고PR실학회가 발행하는 <광고PR실학연구> 17권 4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합니다.
1) 분야 : 광고학, 홍보학,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반
2) 분량 : A4용지 20매 내외 (글자크기 10pt, 줄간격 160%)
3) 작성 프로그램 : HWP 또는 MS Word
2. <광고PR실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이론과 실무적 가치의 조화를 선도하며 다양한 방법론을 수용합니다. 이를 위해 실증적 논문뿐만 아니라 탐색적 논문, 개념적 논문, 실무적 논문의 투고를 적극 권장합니다.
1) 실증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기존 이론 및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실험 또는 다양한 통계 기법을 사용해 정량적으로 검증하는 논문
2) 탐색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미있는 연구문제를 제시하는 동시에, 이에 대한 인터뷰, 설문조사, 1차 또는 2차 자료의 분석 결과 등을 제시함으로써 실증적 논문의 토대를 마련하는 논문
3) 개념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기존 개념들 및 이론들에 대한 재해석 또는 연결관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거나, 새로운 현상의 이해에 필요한 새로운 개념 또 는 이론을 제시하는 논문
4) 실무적 논문: 광고,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현업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하는 동시에 결과에 대한 학술적 논의 및 해석에 필요한 연구문제를 제시함으로써 후속연구를 촉발하는 논문
3. 논문투고 및 심사는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논문의 투고는 아래의 JAMS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로 JAMS 회원가입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JAMS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하신 후 편집간사(010-5400-9072)에게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승인하여 드리겠습니다. 이는 JAMS 사용을 위한 절차로써 광고PR실학회 회원가입과는 별도의 절차임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투고 시스템: http://adpr.jams.or.kr
4. <광고PR실학연구>의 발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호: 2월 29일 / 2호: 5월 31일 / 3호: 8월 31일 / 4호: 11월 30일
5. 논문 투고 및 게재 자격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논문 투고 : 저자 중 1인 이상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 납부 후 논문 투고 가능
- 논문 게재 : (게재 확정 시) 주저자와 교신저자 모두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를 납부 후 논문 게재 가능 (단,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가 학부학생 또는 석사학생일 경우는 해당 학생에 한해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연회비 납부 면제)
** 광고PR실학회 회원 가입 및 회비 납부 문의 : 사무국 (010-9590-1415)
**논문 투고 및 게재 관련 문의 : 편집간사 (010-5285-6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