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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 2024년 4권 통합호 일반논문 공모 안내

관리자 | 2024. 09. 19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에서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 2023년 4권 통합호 일반논문을 공모합니다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저널 공고

1)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가 발간하는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 2024년 4권 통합호에 게재될 일반논문을 공모합니다.

본 학회에서 발행하는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는 1년에 2회(6월30일, 12월 30일) 발간되는 저널로서 본 학회 회원을 포함한 다양한 연구자들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립니다.

 

2) 논문 주제: 매거진(출판 포함) 일반, 융합 미디어 및 콘텐츠, 미디어 산업 및 정책, 커뮤니케이션 현상 전반을 다룬 미발표 논문

 

3) 투고자격 및 유의사항

(1) 투고논문의 저자는 반드시 회원이어야 하며 비회원은 회원가입을 해야 함

※ 회원가입은 한국매거진미디어학회 홈페이지(http://www.magazinei.org/) 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논문투고를 위해 한국매거진미디어학회 논문 투고 홈페이지(https://magazinei.jams.or.kr/)의 가입이 반드시 요구됩니다.

(2) 투고원고의 내용은 다른 간행물에 발표되지 아니한 것이어야 함.

(3) 본 학회의 논문 투고규정과 편집방침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람.

(4) 심사비 및 게재료 없음.

(5) 심사 후 게재된 논문에 한하여 50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에서 기 지원받은 연구 논문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4) 본 학회에서 발행하는 저널의 작성지침은 홈페이지의 <논문작성규정>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술논문 작성규정

1)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정기학술대회 원고작성규정은 미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 한국언론학회(한국방송학회 및 언론정보학회 포함)의 <학술논문 작성 및 출판 지침>에 따름.

 

2) 완성본 기준: 논문은 제목, 저자명과 소속, 국문초록, 영문초록, 본문, 참고문헌, 부록 순으로 구성하며, 편집용지는 B5 기준으로 하며, 글자체는 신명조, 글자크기는 10 포인트, 장평은 100%, 자간은 0, 줄 간격은 160%, 들여쓰기 10 포인트, 참고문헌은 내어쓰기 30

※ 논문제출 시 저자명과 소속은 미 기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3) 논문구성형식은 <Ⅰ(로마자), 1. 1). (1), ①, 가> 순으로 작성.

 

4) 논문은 한글파일 일단편집을 원칙으로 함.

 

 

 원고 분량

1) 원고 분량은 기본 제한은 없으나, 가급적이면 아래의 기준을 준수

 

2) 원고지 분량: 200자 원고지 100장 이내(B5 15~20장)

 

 

 논문제출 마감

1) 논문제출 마감일은 2024년 11월 3일(일) 24:00까지이며,

제출은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 (https://magazinei.jams.or.kr/)을 이용해서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문의사항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편집국(journal@magazinei.org)

 

2) 논문 제출은 완성본을 기본으로 함.

 

3) 심사결과는 2024년 11월 20일 오후 15:00시까지 홈페이지 회원전용게시판을 통해 발표 예정

 

 

 참고문헌 예시 (미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 및 한국언론학회 기준 적용)

※ 저서, 보고서, 학술논문, 번역서, 편역서, 학술대회 발표문, 신문잡지 뉴스레터 기사 및 인터넷자료, 기타 전자매체 자료에 대한 참고문헌은 아래의 예 참조

 

김은미․이동후․임영호․정일권(2011). SNS혁명의 신화와 실제. 경기도: 나남.

대법원 선고 98도679 판결(2000.10.27.)

양정애(2011). 뉴스 기사의 현저성과 이용자의 선택적 노출: 온라인 뉴스의 ‘인기기사’ 추천효과. 한국방송학보, 25(2), 77-117.

이용준(2020a).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결정요인 연구.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 1(1), 1-20.

이용준(2020b). 가상현실 사이버멀미에 관한 연구. 매거진미디어융합연구, 1(2), 1-26.

장길산(편)(2014). 외국언론. 부산: 책동네.

통계청(2019). 경제활동인구조사. http://kosis.kr/news/news_jsp?q_

한국매거진미디어일보(2018.12.21.).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겨울철 정기학술대회 개최. 6면.

한국매거진미디어일보(2018.12.21.).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겨울철 정기학술대회 개최. http://www.magazinei.org/new

홍길동(2018). 한국잡지산업의 동향.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 겨울철 정기학술대회 발표문, 1-12.

홍길동(2018). 한국잡지산업의 미래전략. 한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홍길동(2019). 한국 언론인 조사분석. 서울: 한국언론재단.

 

New York Times (2019.01.01.). Magazine news. http://www.newyorktimes news

Bawden, D., & Robinson, L. (2009). The dark side of information: overload, anxiety, and other paradoxes and pathologies.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35(2), 180-191.

Hong, G. D. (2016). News internalizing and externalizing: The dimensions of news sharing on online social networking sites.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3(4), 816-835.

Lee, Y. J & Kim, C. W. (2020).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acceptance of augmented reality apps. Journal of Communication, 3(3), 245-260.

Lee, Y .J., Kim, C. W., & Ko, D. H. (2021).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acceptance of AR. Journal of Broadcasting & Communication, 5(7), 110-127.

Berger, C. R. (1987). Communicating under uncertainty. In M. E. Roloff & G. R. Miller (Eds.), Interpersonal processes: New directions in communication research (pp. 39-62). Newbury Park, CA: Sage.

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 (2019). Television and behavior: Ten years of scientific progress and implications for the eighties. Washington, DC: U.S. Government Printing Off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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