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지사항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언론정보연구> 62권 2호 발행 안내
관리자 | 2025. 05. 14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언론정보연구> 62권 2호를 발행하였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내용
- OSMU 콘텐츠 이용 만족이 콘텐츠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웹툰 기반 드라마를 중심으로
· 최근원, 송영진, 전윤아, 정은미, 차예주
- K-POP 뮤직비디오의 이미지 유형화를 통한 시각적 특징 분석: 임베딩 벡터 추출(CLIP)과 유사도 검색(FAISS)을 통한 클러스터링
· 이문혁
- 디지털 미디어 기반 자아 표현과 정체성 탐색: 디지털 네이티브의 긍정적 발달 궤적 탐색을 위한 이론적 검토 및 연구 제언
· 양소은
- 개인화를 사용한 뉴스 보도가 성소수자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공감의 매개 반응과 사회적 거리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연, 김민철
- 뉴스 회피 현상에 대한 언론인 인식의 특성과 함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 정영주, 정재민, 김영주, 오세욱, 이은주
- 제5공화국 출판 검열과 저항의 양상: 책이라는 미디어-사물을 중심으로
· 채웅준
- 유튜브 정치 동영상의 선택적 노출이 확증 편향과 정치 참여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치 효능감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국주, 나은영
- 코로나19 관련 팩트체크 기사의 품질에 대한 탐색
· 고문정, 황현정, 최지수, 부소야, 이철주
■ 논문 검색: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https://snuicr.jam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