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cademic

세미나

‘엄밀한 學’으로서 언론학 연구방법론 6회 연속 워크숍

이현지 | 2009. 02. 20

첨부파일

언론학연구방법론워크샵(1~6차).zip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주제

발표

일시

장소

1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Computer를 활용한 언어분석

-Korean Linguistic Inquiry and Word Count(KLIWC)를 사용하여

이창환

(서강대 심리학과 교수)

2009.1.8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2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데이터 분석법 강의: 구조방정식과 위계적선형모델(HLM)을 중심으로

강남준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2009.1.15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3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인터넷 연구방법: 인터넷 서베이의 쟁점/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한 인터넷 연구

황용석

(건국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김성태

(고려대 언론학부 교수)

2009.1.29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4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1) 미디어 사회문화사를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2) 구술사 연구방법론: 구술사 자료생산과 사료의 비판적 활용

이상길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백미숙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BK연구교수)

2009.2.5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5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미디어 문화 연구와 민속지학적 상상력을 재점화하기

이기형

(경희대 언론정보학부 교수)

2009.2.12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6차 언론학

연구방법론 워크숍

텍스트 분석방법론: 기호학과 담론분석

황인성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2009.2.19 (목) 2시~5시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 1차 발제문은 발제자의 요청에 의해 첨부파일로 올리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전글
    미디어 소유규제 정책과 효과
  2. 다음글
    3차 <미디어 창의성> 기획세미나 : 미디어 산업 경영의 창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