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cademic

세미나

3차 <미디어 창의성> 기획세미나 : 미디어 산업 경영의 창의성

이현지 | 2009. 02. 27

첨부파일

발제집.zip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 세미나명 : 3차 <미디어 창의성> 기획세미나 : 미디어 산업 경영의 창의성

▶ 일시 : 2009년 2월 26일(목) 14:30 ~18:00

▶ 장소 : 방송회관 3층 회견장

▶ 주최 : 한국언론학회

▶ 후원 : SBS


▶ 프로그램


- 인사말 : 김정기(한국언론학회 회장)  ------------------------------------ 14:30~14:40

- 사회 : 강태영(연세대학교 교수)


1주제 : 미디어와 창의 경영 ----------------------------------------- 14:40~15:40

- 발표 : 고정민(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 토론 : 김영재(한양대학교 교수), 김영한(KBS 프로듀서)  

 

2주제 : 미디어 기업경영에서 창조의 투입과 산출 메커니즘 분석

              : 디즈니·애플의 콘텐츠-디바이스 협력 전략을 중심으로  ------- 15:40~16:40

- 발표 : 김종하(이화여자대학교 강사)

- 토론 : 구문모(한라대학교 교수), 장병희(성균관대학교 교수)


▷ 중간휴식 ---------------------------------------------------------- 16:40~16:50


3주제 : 미디어 조직의 창의성에 대한 반성과 제고 방향에 대한 연구 ---- 16:50~18:00

- 발표 : 김위근(성균관대학교 BK21 박사후 연구원), 박인곤, 강형구(성균관대학교 BK21 연구교수)  

- 토론 : 문성철(방송문화진흥회 전문연구위원), 이종혁(광운대학교 교수),  홍원식(SBS 책임연구원)  

  1. 이전글
    ‘엄밀한 學’으로서 언론학 연구방법론 6회 연속 워크숍
  2. 다음글
    EBS 콘텐츠 경쟁력과 발전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