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cademic

세미나

한국언론학회 과학보건환경위험연구회 특별세미나 개최 안내

관리자 | 2016. 07. 01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 과학보건환경위험연구회는 <미세먼지,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효과적인 미세먼지 정책과 소통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다  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다  음>

 

미세먼지, 어떻게 할 것인가?

효과적인 미세먼지 정책과 소통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 일시: 7월 14일 목요일 14:00-16:00

-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ECC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위험으로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언론의 보도와 중심을 잡지 못하는 정부의 정책은 일반 국민들을 더 혼란 속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 사이의 혼선, 전문가와 일반 국민 사이의 소통 부족, 정부의 설익은 발표는 미세먼지에 대한 합리적인 논의와 공론장 형성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학회 과학보건환경위험연구회에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인 공론의 필요성과 전문가와 일반 국민 사이의 소통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미세먼지 관련 전문가를 모시고 미래 비전에 기반한 위험 정책 수립과 바람직한 위험 소통, 그리고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서 논의해보고자 합니다.

 

사회: 조성겸 교수 (한국언론학회장, 충남대)

 

발제 1: 과학자가 보는 미세먼지: 미세먼지 위험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정책적인 제안

    김용표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환경공학과)

 

발제 2: 미세먼지 위험, 미디어 그리고 소통의 문제

    김영욱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종합토론: 배귀남 박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정훈 기자 (KBS) 박성철 박사 (한국전파진흥원)

        김법정 과장 (환경부) 양이원영 처장 (환경운동연합) 김용표, 김영욱 교수 (발제자)

 

질의 및 응답 시간

 

문의: 이현승 (과학보건환경위험커뮤니케이션 연구회 간사, coolshey@hanmail.net, 010-7432-1565)

 

  1. 이전글
    한국언론학회 <방송콘텐츠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 및 전략> 세미나 개최 안내
  2. 다음글
    한국언론학회 커뮤니케이션 철학과 사상 연구회 좌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