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사항
[공지] 한국언론학회 <시니어 소비자의 특성과 광고 전략> 세미나 개최 안내
관리자 | 2016. 09. 27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시니어 소비자의 특성과 광고 전략> 세미나를 <다 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다 음>
1. 기획의도
- 미디어 환경과 인구 구성의 변화
- 시니어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과 구매행동의 변화
- 시니어 소비자의 광고효과 관련 기존 연구 검토
- 시니어 소비자의 광고효과 미래 전망
2. 세미나 개요
- 주제: 시니어 소비자의 특성과 광고 전략
- 일시: 2016년 10월 6일(목) 14:30-17:00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 주최: 한국언론학회
- 후원: MBN, 채널A, TV조선, TV조선 미디어렙
3. 행사 세부 진행 계획
- 진 행: 남인용 교수 (한국언론학회 총무이사/부경대학교)
[14:30] 개회
[14:30 ~ 15:10] 주제발표 1
- 주제: 시니어 소비자의 특성 및 시사점:
지난 10년간 MCR 보고서, 언론보도 분석을 중심으로
- 사회: 한은경 교수(성균관대)
- 발표: 최명일 교수(남서울대)
- 토론: 안순태 교수(이화여대)
엄남현 교수(홍익대)
[15:10 ~ 15:20] 휴식
[15:20 ~ 16:00] 주제발표 2
- 주제: 잡지광고에 묘사된 시니어 모델의 사회적 이미지와 광고 소구전략에 대한 내용분석
- 사회: 문철수 교수(한신대)
- 발표: 고경아 석사(경희대), 이정교 교수(경희대)
- 토론: 양정혜 교수(계명대)
소현진 교수(성신여대)
[16:00 ~ 16:10] 휴식
[16:10 ~ 16:50] 주제발표 3
- 주제: 시니어소비자 광고전략 개발을 위한 학계와 업계의 역할
- 사회: 문영숙 교수(한양대)
- 발표: 김미애 교수(고신대)
- 토론: 김봉현 교수(동국대)
안주아 교수(동신대)
[16:50] 폐회
4. 문의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02-762-6833/office@com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