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학회공지사항

[공지] 학회장 선거 온라인 투표 안내 및 일부 오류 관련 경과 보고

관리자 | 2020. 10. 16

1.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제46대 선관위 공고 제7호>에 의거해 제48대 회장 선출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15일 9시부터 17일 17시까지 실시합니다. 선관위는 학회 홈페이지 개편 이후 처음 실시된 온라인 투표 첫 날 현황을 검토하여 확인하고 시정 조치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 아   래 -

 

선거관리위원회가 사무국과 함께 온라인 투표 첫 날의 전반적인 현황을 점검한 결과, 온라인 투표 건수와 회비 납입 건수가 일치하지 않는 점(9건)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관해 오류 사항을 점검한 결과 정회원 중 회비 완납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투표 불가’ 안내 표시가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투표 화면 상 선택지 클릭이 가능하여 투표를 진행한 경우가 일부 발생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엣지 등) 유형별 모든 버전을 커버하도록 개발하려 노력했지만, 일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하위 버전의 경우 회비납부 안내 없이 투표창이 뜰 수도 있다”는 개발 업체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선관위는 즉시 시정을 요구했고, 개발업체로부터 “추가 수정 작업을 실시해 향후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보완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조치 이후 10월 15일 14시 이후부터는 이러한 오류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하신 회원님들, 그리고 투표에 참여할 회원님들을 위해 회비납부 및 투표 절차에 대해 온라인 투표 자격에 대해 다시 한 번 안내 드립니다.

 

(1) 한국언론학회 차기회장 선거권을 소지한 회원(선거인 명부 등재)

(2)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 정회원으로서,

   ※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최초 로그인시 비밀번호 변경 필요.

      기존과 동일 비밀번호도 사용 가능.

   가. 학회비를 온라인 납부하거나 무통장입금

   ※ 계좌번호 농협 301-0193-0188-81, ‘사)한국언론학회’로 무통장 납입한 회원님들은 입금 사실을 

       온라인 투표 마감 2시간 전(10월17일 15:00)까지 학회 사무국에 전화나 이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나. 일시적으로 해외여행 중인 유권자도 위의 자격을 구비한 회원은 여행지에서 온라인 투표를 할 수 있음.

   다. 47대 회비를 포함해 최대 4회(총액 22만원) 회비 납입만 온라인으로 납부가 가능함. 

       5회 이상 회비 납입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무통장으로 입금하시고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입금 확인 후 투표 자격을 부여함.

(3) 10월 15일 14시 이전 투표하신 회원님들 중 회비를 완납하지 않으신 회원님들께서는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온라인 투표는 별도의 투표 링크 접속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투표 링크: https://comm.or.kr/vote/5

    한 번 투표하면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투표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제47대 회비 및 이전 회비 납부 가능합니다.

 

※ 회비 납부 및 투표 기능에 문제가 있으실 경우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 및 안내

   언론학회 사무국: 02-762-6833 또는 723-8350, office@comm.or.kr

 

2020년 10월 16일 

한국언론학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문 철 수

 

 

 

 

  1. 이전글
    [공지] 한국언론학회·롯데홈쇼핑, <대학생 영상공모전> 선정자 안내
  2. 다음글
    [공지] 2020년 한국언론학회 학술상 심사결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