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KBS-한국언론학회 <KBS 성평등센터 7년, 성과와 과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영방송의 역할> 공동세미나 개최
관리자 | 2025. 09. 01
보도자료
KBS-한국언론학회 <KBS 성평등센터 7년, 성과와 과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영방송의 역할> 공동세미나 개최
□ 일시: 2025년 9월 4일(목) 14:30~17:00
□ 장소: KBS 아트홀
□ 주최: KBS, 한국언론학회
다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에서 공영방송이 다양한 목소리와 관점을 균형 있게 반영하고, 사회적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언론학회와 KBS는 오는 9월 4일(목) 오후 2시 30분, KBS 아트홀에서 「KBS 성평등센터 7년, 성과와 과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영방송의 역할」을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KBS는 2018년 국내 방송사 최초로 성평등센터를 개소한 이후, 조직 내 성평등 문화 정착과 방송 콘텐츠의 성인지 감수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2025년 양성평등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그간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성평등 관점의 제작 환경을 어떻게 제도화할 수 있을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경희 한림대 교수(한국언론학회 미디어 다양성·리터러시 특별위원회 위원장)가 ‘공영방송의 책무, 다양성과 성평등: 성별 불균형의 현황과 재구성의 과제’를 주제로 제1발제를, ▲임수민 KBS 성평등센터장이 ‘KBS 성평등센터 7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제2발제를 진행한다. 이어 이상길 연세대 교수의 사회로 언론·방송계 전문가 및 시민사회 활동가 5인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언론학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공영방송이 성차별 해소와 성평등 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책무를 재확인하고,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를 어떻게 제도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을지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세미나는 KBS 유튜브 채널 ‘허스토리 KBS’를 통해 생중계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KBS 공식 SNS 채널 및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KBS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BSPR/
□ KBS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ylovekbs/?hl=ko
□ KBS 공식 X : https://x.com/MyloveKBS
□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www.com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