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학회공지사항

[공지] 2022년 한국언론학회 <신진학자 ‘맞울림(共鳴)’> 사업 첫 번째 안내

관리자 | 2021. 12. 29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학회는 2022년을 맞이하여 신진학자 교육 및 연구 사업 ‘맞울림(共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같이 나누며 소통하는 미담과 이를 이어가는 이음에 이어, 이제 마주하는 울림으로 신진학자들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기획 의도

  48대 집행부의 ‘맞울림’은 선대에서 진행되어온 지속적인 교육 및 연구 사업과의 연속성을 가져감과 동시에, 신진학자 간의 연구와 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신진학자들 간의 네트워킹에서부터 시작하여, 서로가 교류하며 공통의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나눌 수 있는 수단을 제도적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 사업 내용

  첫 번째 시작으로 신진학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서로의 경험을 교환하며 일자리, 연구, 교육, 펀딩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나누어 보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맞울림 자리가 신진학자분들과 마주하고 대화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한 자리에 함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대규모가 아닌 소규모로, 한 번이 안 되면 여러 번으로, 서울만이 아닌 지방으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각자의 고민을 공통의 문제로, 개별적 해결방안을 제도적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참여 방법

  참여를 희망하는 신진학자분들은 하기 링크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동료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 참여 접수 링크: https://bit.ly/scholarnew2022 ※

  (링크에는 성명,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지역 등을 작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 문의

- 한국언론학회 윤호영 총무이사 (hoyoungyoon@ewha.ac.kr)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 (02-762-6833, office@comm.or.kr)

  1. 이전글
    [공지] 한국언론학회 첫 번째 겨울방학 특강 "연구방법론: R을 활용한 텍스트 기계학습 분석" 안내
  2. 다음글
    [수정 재공지] 한국언론학회 <커뮤니케이션 이론> 18권 2호(2022년 6월 발간) 기획논문 공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