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ic
학술지
커뮤니케이션 이론
Communication Theories
기존의 종합지적인 저널과 달리 본 학회지에서는 일반 연구논문을 게재하는 것 외에 회원여러분의 공통적 관심사가 될 만한 주제를 놓고 토론하는 논의의 장을 별도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각 호마다 기획/특집난을 두고 특정한 쟁점을 다각도로 조명하는 논문을 유치하고자 하며 논문 모집은 공모를 원칙으로 하고 주제에 따라서는 청탁방식도 병행할 것입니다. 또한 분야별로 많은 업적을 쌓은 중견 학자들이 해당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고 진단하는 리뷰 논문도 초빙하고자 합니다. 물론 기존의 언론학보처럼 일반 투고논문도 환영합니다. 이와 함께 언론학 주제와 관련된 연구 논문이라면 어떠한 형식의 원고도 환영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논문작성규정
- 이 원고 작성 규정은 한국언론학회, 한국방송학회 그리고 언론정보학회의 협의에 의해서 마련된 통일된 규정이다. (2002년 9월)
- 이 규정은 미국심리학회의 <출판 지침>(Publication Manual of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6th ed.)과 한국심리학회에서 출판한 <학술논문 작성 및 출판 지침>을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 이 규정집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의 두 책의 규정을 따른다.
- 이 규정은 한국언론학회, 한국방송학회, 언론정보학회 그리고 지역언론학연합회가 2002년 공동으로 마련한 규정을 수정 보완한 것이다. (2014년 7월 제정)
- 논문은 제목, 저자명과 소속, 국문 초록, 본문, 참고 문헌, 부록, 영문 초록 순으로 구성한다.
- 편집 용지는 A4, 위아래 여백은 35 mm, 좌우 여백은 각각 30 mm, 글자체는 신명조, 글자 크기는 10, 장평은 95, 자간은 –10, 그리고 줄 간격 160%을 권장한다.